느린학습자 참정권위한 선거교육 실시
느린학습자 참정권위한 선거교육 실시
  • 홍주포커스
  • 승인 2024.03.28 2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6일, ㈜모두다 느린학습자 성장지원센터에서

㈜모두다 느린학습자 성장지원센터(대표 백진숙)는 느린학습자들이 정책선거 학습과 투표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도록 돕는 ‘느린학습자 선거 교육’을 오는 4월 6일(토) 오후 4시~6시까지 모두다 느린학습자 성장지원센터에서 진행한다.

“느린학습자 선거 교육”은 기존 선거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서 자기 자신에게 필요한 정책을 알아보게 하고 이에 합당한 후보를 투표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이다.

교육은 2시간 동안 진행되며, △선거의 개념, △투표 전에 해야 하는 것, △투표하는 방법, △투표할 때 가장 중요한 것, △모의 투표해 보기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투표장에 들어가는 과정부터 개표하는 방법까지 훑어볼 수 있는 모의 투표를 진행함으로써 느린학습자들이 투표장이라는 낯선 상황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정책 선거를 할 수 있어 느린학습자들의 실질적인 참정권 교육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해당 교육 대상자는 청소년 및 청년 느린학습자이며, 청소년 느린학습자에게는 정치 참여에 대한 간접 경험을 통한 성숙한 민주시민이 될 수 있는 교육이고, 청년 느린학습자에게는 선거권이 있어서 선거권에 대한 정당한 권리 행사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이다.

교육과 관련하여 정재영 ㈜모두다 상무이사는 “다양한 복지시설에서 다양한 선거 교육이 진행되고 있지만, 느린학습자를 위한 선거 교육이 없어 여전한 느린학습자에 대한 지원 사각지대를 보게 되었다.”라며 “교육을 통해 더욱 촘촘하고 실질적인 느린학습자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느린학습자 선거 교육 참여 및 문의는 041-406-7477(모두다 느린학습자성장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