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삼래 충남교육감 후보, 명노희 예비후보 사퇴 촉구
조삼래 충남교육감 후보, 명노희 예비후보 사퇴 촉구
  • 이은주 기자
  • 승인 2018.05.17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주운전 전과, 교육지도자로서 자질 의심 “과오 인정하고 즉각 사퇴하라”

조삼래 충남교육감 예비후보가 명노희 교육감 예비후보에 대해 사퇴할 것을 촉구하고 나섰다.

조 예비후보는 “2014년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의 혐의로 벌금 500만원 형을 받은 명노희 후보가 과연 충남교육감 후보로서의 자질이 있는지 의심된다”며 “지난 2014년 교육감 선거 당시 도덕적, 법률적으로 흠집이 없는 자신을 지지해 달라고 주장했던 명노희 후보는 자신의 말과 행동을 되돌아보고 후보직에서 즉각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학생들의 교육을 책임지는 교육감은 교육가족의 모범이자 자존심이며 그 어떤 행정 책임자 보다 도덕적으로 깨끗한 사람이어야 한다”며 “이런 범죄는 엄하게 처벌하고 있는 것이 현 추세이므로 교육감후보로서 자질이 없다”고 강조했다.

또한, “100% 여론조사에 의한 단일화를 하자고 했지만 명노희 후보 측이 일부 사항을 반대하는 이유가 혹시 경력사실에 범죄사항이 포함되면 만취 음주운전이 만천하에 알려질까 두려워 그러는 것이 아닌지 의심된다”고 주장했다.

끝으로, 조 예비후보는 “자신의 말에 책임지지 못하는 명노희 후보는 더 이상 보수 단일화 지연의 이유를 저희 측으로 돌리지 말고, 도민들에게 자신의 과오를 인정하고 후보직에서 사퇴하는 길이 220만 충남 교육가족에게 보여주는 최소한의 예의”라고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