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록 군수권한대행 “공직기강 해이 ‘신상필벌’ 할 것”
이용록 군수권한대행 “공직기강 해이 ‘신상필벌’ 할 것”
  • 홍주포커스
  • 승인 2018.05.21 2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직기강 확립, 농촌일손돕기 추진,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 등 당부

이용록 홍성군수 권한대행은 21일 열린 간부회의에서 전 공무원에게 영농철을 맞이해 영농 준비와 농촌 일손 돕기, 6·13 전국동시지방선거에 따른 공직기강 확립과 지방재정 신속집행 등을 특별히 당부했다.

이 날 회의에는 군 담당관·과, 직속기관, 사업소 등의 부서장을 비롯한 읍·면 부(읍)면장이 참석했다.

이 권한대행은 영농철을 맞이하여 해당 부서 및 읍·면에서 모내기가 적기에 이루어질 수 있도록 농가 영농지도를 실시할 것과 함께 못자리 부족농가 파악 후 부족농가에는 여유묘판이 있는 농가 또는 농협과 협의하여 부족한 묘판을 조속히 공급해 모내기를 끝낼 수 있도록 당부했다.

또한 전 공직자에게 이번 6·13전국동시지방선거 일정에 따른 철저한 선거업무 추진과 선거중립 준수, 사전투표소 운영에 따른 전기·통신 장비에 대한 사전 점검 등 선거 준비에 한 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주문하고, 음주운전 근절과 신속 정확한 민원 처리와 민원응대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였다.

군 산하 부서장에게는 불필요한 출장 및 외출자제, 자리이석 금지, 그리고 해외연수 및 국내 선진지 견학 등에 대해서는 신중히 검토한 후 진행하도록 지시했다.

이 권한대행은 “군 감찰팀으로 하여금 수시로 부서 및 읍·면을 방문하여 복무실태를 점검할 계획”이라며 “이번에 적발되는 공무원에 대하여는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법과 원칙에 따라 신상필벌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