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경찰서, 첫번째 시민경찰 배출
홍성경찰서, 첫번째 시민경찰 배출
  • 홍주포커스
  • 승인 2018.07.17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기 시민경찰학교 수료식 개최

홍성경찰서는 지난 13일, 홍성경찰서 3층 대회의실에서 ‘제1기 시민경찰학교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시민경찰학교 교육생 20명과 경찰서장, 각 과장, 교수요원 등 31명이 참석했다.

제1기 시민경찰학교는 지난 6월 25일부터 7월 13일까지 보이스피싱 등 신종금융범죄 예방요령, 성범죄・교통사고 대응요령 및 민・형사 등 생활법률 상식, 응급조치 및 건강관리 요령 등 경찰업무를 이해하고 실생활에 도움 될 수 있는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교육생들은 지난 11일 홍성군 CCTV관제센터를 견학하여 CCTV가 야간 청소년 비행·폭력 예방, 실종자 수색 등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고 범죄로부터 홍성군민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하였고, 견학 후 교육생들과 경찰관, 생활안전협의회, 자율방범대 등 40여명이 함께 홍성읍 일원에서 야간 합동 체험순찰을 하였다.

제1기 교육생은 “시민경찰학교를 통해 경찰관의 노고를 이해할 수 있었고, 홍성지역의 치안에 대해 깊이 알 수 있었다”며 “보이스피싱 예방 및 교통사고 대응 요령 등의 교육은 일상생활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맹훈재 서장은 “시민경찰학교 교육생들이 이번 교육기회를 통해 함께하는 공동체 치안에 더욱 더 많은 관심을 갖게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유대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여 시민경찰이 안전한 홍성지역을 만드는 데 큰 힘이 되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제1기 시민경찰학교 교육생들은 홍성경찰서에서 배출한 첫 번째 시민경찰로서, 수료이후에도 우범지역 합동순찰, 청소년 선도활동, 사회적 약자 봉사활동 등 시민경찰로서 공동체치안 활동에 계속 참여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