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천읍】저소득 위기가구 릴레이 집수리봉사 ‘구슬땀‘
【광천읍】저소득 위기가구 릴레이 집수리봉사 ‘구슬땀‘
  • 홍주포커스
  • 승인 2018.11.02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거환경 열악한 위기가정 12가구 대상 도배·장판공사, 단열공사 실시

홍성군 광천읍 맞춤형복지팀은 광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지난 10월 15일부터 30일까지 보름 동안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위기가정 12가구를 방문해 집수리 봉사 릴레이를 펼쳤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8월 광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광천읍맞춤형복지팀과 함께 각 마을 경로당 방문을 통해 복지정보에 취약한 노인, 장애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복지서비스 연계와 위기가구 발굴을 목적으로 하는 ‘찾아가는 우리 동네 복지해결사’를 추진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이번 집수리봉사 또한 지난 9월 실시한 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을 통해 주거환경이 열악한 독거노인, 한부모가정, 장애인가구 총 12가구를 선정하여 도배·장판공사, 단열공사, 소규모 수선 등을 실시했다.

이러한 저소득층 긴급지원 사업을 통해 열악한 환경 속에 생활하던 12가구는 새로운 보금자리를 갖게 되었다. 집수리를 받은 이 모 씨는 “이제 집에 오는 발걸음이 너무나 가볍고 행복하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전용선 광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찾아가는 우리 동네 복지해결사에서 모든 마을을 직접 찾아가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가정을 방문하여 저소득 위기가정에게 정말 필요한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승환 광천읍장은 “광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모두의 노고에 감사하며 지역사회협의체와 함께 앞으로도 많은 이웃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보듬어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