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끈뜨끈’따뜻한 겨울위한 희망나누기
‘뜨끈뜨끈’따뜻한 겨울위한 희망나누기
  • 홍주포커스
  • 승인 2018.11.09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 각 읍·면 겨울나기용품 지원 이어져

홍성군 곳곳에서 겨울철 한파를 앞두고 어렵게 생활하는 이웃들을 위한 따뜻한 사랑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어 훈훈함을 전하고 있다.

금마면사무소와 금마면 바르게살기위원회(회장 이장호),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이병기)에서는 재원 350만 원 가량을 함께 모아 노후된 집에서 어렵게 생활하시는 고령의 독거노인 주택에 방풍막 설치 및 집안 내부 수리 등을 진행하며 사랑의 집 고쳐주기 사업을 실시했다.

또한 금마면은 충남공동모금회와 협약하여 2018 이웃돕기 성금 중 1800만 원을 지정기탁금으로 마을 내 저소득 계층 주민 26가구에 난방비로 가구당 22만7000원씩을 지급할 예정이다.

면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면내 독거 어르신들의 열악한 주택상황을 인지하게 되었다. 정부 사업인 2018년 국민기초 주거급여 부양의무자 소득 재산 기준 폐지에 맞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주거급여 대상 자격자를 적극 발굴하여 공적급여 안에서 보호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며 “제대로 보호받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의 사례관리 대상자들에게도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부면에서는 맞춤형복지팀이 발굴한 사례관리 대상자들의 복지욕구를 바탕으로 지난 5일 추운 날씨에 온정의 손길이 필요한 독거노인 및 저소득층 15세대에 온수매트 및 난방유(1가구당 263리터)를 지원하며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홍성읍 맞춤형복지팀에서도 독거노인생활관리사와 함께 관내 주거취약계층인 독거어르신 35가구를 직접 방문해 전기요와 생필품 세트를 지원하며 어르신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다가올 한파에 미리 예방적 차원의 복지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치며 어려운 이웃들의 안전과 보호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